국악의 꿈 국악교육 대학원
중앙대학교 국악교육대학원은 한국 전통음악의 이론과 실기를 보다 전문적으로 교육하여 이 시대에 필요한 우수한 교육자를 양성하고자 설립된 국내 최초의 국악교육대학원입니다.
본 대학원은 석사학위 과정으로서 국악전공자들의 심화교육을 위한 국악교육전공, 현직 교사들을 위한 국악전문교육전공, 그리고 국악을 활용한 음악치료 연구 및 그 음악치료사 양성을 위한 음악치료교육전공 등 3개의 전공을 두고있습니다.

본 대학원은 국내 최고의 교육환경을 갖추고 있으며, 방학을 이용하여 교육하는 계절학기의 장점 또한 갖고 있습니다. 더불어 핵심적이면서도 다양한 교과목들에대하여 훌륭한 교수진들이 본 과정을 수강하는 여러분들을 위하여 최선을 다해 질 높은 좋은 수업을 제공해 드릴 것입니다.

오늘날 정치,경제,문화는 물론 모든 것들이 빠르게 소통되는 세계화 시대에 있어 전통음악교육은 물론 창작 국악교육의 필요성 역시 그 어느 때보다 더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습니다. 바로 이러한 현실 변화에 우리의 음악교육 또한 앞장서 변하지 않으면 안 되는 과제가 우리에게 있음을 직시하며 나아가 그 고민과 문제해결을 여러분과 함께 헤쳐 나가고자 합니다. 본 중앙대학교는 국악교욱대학원은 미래의 국악교육을 책임지고 선도해 나갈 교육 기관으로서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지도 교수법을 연구 교육하며 우수한 국악교육자를 양성하는데 모든 사명을 다할 것입니다.

감사합니다.
국악교육 대학원장 김성국